반응형

몰입 영어는 서문에 나와 있는 바와 같이 전작인 "공부하는 힘"의 부록을 확장해서 내놓은 출판물이다.

 

공부하는 힘의 부록("몰입식 영어 공부")의 분량은 268쪽부터 288쪽까지로 21쪽 분량인데, 이걸 주저리주저리 하며 분량을 늘리고 출판 시기가 다른 만큼 시대상을 좀 더 반영(이하부로 4차 산업 혁명 언급에 주목해야 함)해서 내놓은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내가 느낀 점은 책의 수준이 기대 이하라는 점이다. 분명 전작의 부록에서는 영문장을 앵무새처럼 반복하라는 점이 기억에 남게 되어서 나같은 경우는 EBS 수능특강 영어 영역 영어/영어독해연습, EBS 수능완성 영어 영역 영어의 지문 읽기 파일을 한 문장씩 무한반복해서 연습한 터라 여기서는 시작부터 유아 수준 정도의 영어 말하기를 연습하기 위해 단어 3~5개로 이루어진 문장을 앵무새처럼 반복하라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는 점이 수준 낮게 느껴졌다. 내가 해봐서 아는데 이정도로는 발화 속도와 발음, 억양, 자연스러운 연음 발음 중 하나라도 제대로 터득하지 못한다. 이건 아무리 영어를 못하는 조선인이라도 독해 위주로는 수준급인 자로서는 납득하기 어려운 주장일 거라고 본다.

 

의외로 좋은 점은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하여 준비해야 할 것이 영어라면서, 인터넷에 떠도는 자료의 99% 이상이 영어 알파벳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최신 정보를 얻으려면 영어가 필수다는 점을 짧게 지나가듯이 언급했다는 점이다. 나는 이 부분이 가장 인상 깊었는데,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해서 정부 차원해서 코딩/프로그래밍을 공부해라, 수학 교육을 강화해라 뭐 온갖 주장이 남발되고 있는 상황에서 아주 간단 명료한 해결책을 제시해줌으로써, 즉 그냥 영어 공부나 존나게 해라고 언질하며 깨우쳐 줌에 고평가를 하지 아니할 수 없다.

반응형
Posted by INTJ